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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도라 전동식 임대

곤도라임대사용중 원리는 알고 사용하자.

곤도라 장비는 고소작업장비입니다. 모두들 현장에 곤도라가 투입되게 되면

이런저런 서류들을 요구하지만 실상 사용자들은 곤도라 작업이 전무후무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적어도 탑승자의 안전과 작업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곤도라 장비의 특성은 알고 작업하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작업자가 어렵다면 현장에서 장비를 대여하여 운영중인 업체의 관리자분들이라도

조금은 주의를 기울인다면 안전하게 작업을 완료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첫번째 곤도라에서 가장 흔한 고장은 고장이라고 까지 말하기는 조금은 맞지 않습니다.

전원케이블을 작업부위까지 연결하다보니 전원전선의 길이가 길어질수 밖에는 없다보니

전선의 단선이 많이 발생 될 수 밖에 없는 구조이고 상부에서 전선을 설치하다보니

곤도라 케이지가 상승하며 전선은 U자 모형으로 늘어져서 올라가게 되다보니 돌출물이나

장애물에 걸려서 전선이 끊어지게 가장 많이 발생됩니다.

전동 곤도라는 임대장비 입니다. 사용자측에서 조금만 고소장비인 곤도라장비에 시간을

할애한다면 전선에 관한 문제는 해결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 곤도라의 승강장치인 엔드레스 와인더에 와이어로프가 씹힘이라고 통상들 이야기

하는 와이어로프의 꼬임이 발생하여 문제가 되는 경우입니다. 곤도라는 와이어로프를

시브의 회전에 의해 배출하는 방식으로 상,하 작동을 하다보니 와이어로프가 와인더에서

배출되면서 회전을 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승강와이어로프 현장에서 주와이어로프

라고 부르는 와이어로프만 공사시작전이나 공사완료후 꼬임을 풀어준다면 이러한 현상은

줄일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바로 이해 하실수 있는 부분입니다.

현장에서는 단부처리를 하라고 하여 곤도라 설치팀은 잉여 와이어로프를 짧게 말아서 단부처리를 할수밖에 없다보니 와이어로프꼬임은 자주발생 이번 사진처럼 잉여거리가 많다보니 와이어로프 꼬임이 크게 형성되어 집니다. 이러현상은 상,하로 움직임이 많을때 꼬임은 많이 발생합니다.
사진처럼 되어진 상태에서 곤도라에서 와이어로프를 아무런 조치없이 하강으로 빼내는 작업을 하시면 100% 와이어로프 씹힘현상이 발생됩니다.
주와이어로프 및 보조와이어 로프의 끝을 고정 시키시면 와이어로프의 꼬임이 사진처럼 변형된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두가닥의 와이어 로프중
보조와이어로프은 고정을 시켜도 되지만 주와이어로프를 고정하시면 와이어로프의 꼬임이 풀려 와인더에서 씹힘 현상이 발생됩니다.